서론
1.뉴에이지란?
무드음악, 또는 환경음악, 더 나아가 듣기에도 부담 없고 청소년들의 정서에도 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공해 음악이라고까지 부른다. 또는 비트가 없는 서정성 깊은 음악, 동양적 명상음악으로 설명되기도 하지만 그 음악적 특성상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다.
서론
1.뉴에이지란?
무드음악, 또는 환경음악, 더 나아가 듣기에도 부담 없고 청소년들의 정서에도 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공해 음악이라고까지 부른다. 또는 비트가 없는 서정성 깊은 음악, 동양적 명상음악으로 설명되기도 하지만 그 음악적 특성상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다.
문화적 수행(Performance)이나 소동 혹은 난장 그리고 카니발이 일어나는 문화적인 생성의 공간을 의미하는 용어로 일단 설정되고 활용될 수 있다. 이기형, 「홍대 앞 인디 음악문화에 대한문화연구적인 분석」, 언론과 사회 15권 1호, 2007, p.75. 그러므로 ‘인디씬’ 이라 함은 인디음
문화예술 후원을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기업 활동을 의미하며 유럽에서 널리 활용한다. 그러나 메세나와 스폰서십은 후원, 협찬 등과 더불어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서 혼용되어 왔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의가 필요하다. Brebisson(1986)에 따르면 메세나(mecenat)란 어원학적으로 자유의
그 세력이 일개 혹한 사람들의 소집단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크기 때문이리라.
그렇다. 우리 주위에 있는 많은 일반적인 기관, 단체, 또는 기업들이 통일교 아래에 속해 있다. 통일교가 한 종교의 이름이 아니라 ‘통일교 그룹’과도 같은 대기업으로 자칫 오해할 정도이다. 가까운 예로 지난 2차 보
그 활동의 실태에 따라서 ’사회공헌‘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의역하는 케이스가 많아졌다. 본래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따라서 기업 박애주의 내지 박애사업이라는 용어도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의 박애주의는 전통적으로 개인들,
그룹)를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어드벤처와는 구분된다. 롤플레잉 게임은 주로 중세시대나 환타지 풍의 가상세계가 배경이 되며 게이머는 등장하는 적과 싸우면서 주인공을 성장시키고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롤플레잉 게임의 대표적인 예로는 울티마 시리즈, 디아블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등이 있
그 평가가 긍정적이면 점차 시장에서 유행을 탄다. 물론 평가가 부정적인 경우에 시장에서 퇴출되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이러한 유행 시기가 지나면, 이 게임은 이와 유사한 다른 게임들을 발생시켜 하나의 장르 내에서 표준화되며, 점차 게임들 간의 특징과 구분이 줄어듦에 따라, 게임 자체의 혁
대한 검토
◦ 미국, 프랑스, 영국, 일본 4개국의 미술품 양도세제도에 대한 검토
Ⅱ. 미술품 양도세에 대한 정의 및 그 등장 배경
1. 미술품 양도세와 관련된 정의
1) 미술품 김태준, 한국미술시장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공업연구 5, 동덕여대공업연구소,1999, p. 42-43
- 미술품은 여타 일반 재화와